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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GO] 변수 선언하기 본문
Golang 변수 선언은 다음과 같이 할 수 있다.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var val1 string
const val2 int = 1
val1 = "hello world!"
val3 := "test"
fmt.Println(val1)
fmt.Println(val2)
fmt.Println(val3)
}
선언시 문법에서 3개로 나눌 수 있는데
[변수/상수] 이름 자료형으로 나뉜다.
var / const | name | type |
변수 / 상수 여부
타입 | 값이 변경 가능한가? |
var | O |
const | X |
var는 값이 변경될 수 있는 값
const는 최초 선언할 때만 변경하는 값
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
C++ 에서는 바뀌지 않는 값은 메모리 최적화를 위해 const로 선언했었는데
Golang은 어떨 지 모르겠다.
const가 굳이 있는 걸 봐서는 C++와 동일하게 생각하면 될 듯...?
var val1 string = "hello world!"
val2 := "hello world!"
참고로 위 코드는 같은 내용이라고 한다.
var, string은 스킵이 가능하다!
이름
말 그대로 변수 이름이다.
검색해보니 Golang은 파스칼 케이스나 카멜 케이스를 쓰는 듯?
짧게 설명하고 넘어가자면
카멜케이스는 각 단어의 첫 단어를 대문자로 사용하는 방식이다.
CamelCase
파스칼 케이슨는 첫 단어를 소문자로 쓴 뒤 이후 오는 단어들의 첫 문자를 대문자로 쓴다.
pascalCase
자료형
변수가 저장할 값의 타입을 설정한다.
string은 문자형
int는 정수형
float는 소수형
굳이 외울 필요는 없을 듯한게..
컴파일러가 예측 가능한 자료형은 알아서 지정해준다.
C++에도 있는 거긴 한데 참 편하다 이게
참고로 Go lang 오피셜로 지원하는 자료형은 22/09/12 기준 아래와 같다.
다 읽어볼 필요 없이 그냥 정수는 int, 문자는 string
그리고 스킵 가능하다는 점만 알고 넘어가면 될 듯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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